본문 바로가기

2017/033

[C#] Xamarin with CocosSharp 공튀기기 파일 : 지금부터 올리는 자마린 CocosSharp 에 관한 글은 제가 배우면서 기록하기위해 씁니다. 이글이 도움되실거 같으시면 참고하셔도 됩니다. 모든건 자마린 홈페이지에서 CocosSharp 튜토리얼을 배우면서 씁니다. --------------------------------------------------------------------------------------------------------------------------------------------------------- CocosSharp는 2D 게임을 만들기위해 사용됩니다. 처음 시작으로는 공튀기기 게임을 만들겁니다. 이런 형식의 게임 입니다. ( 초딩때 컴퓨터실에서 하던 공튀기기 아닙니다.) 일단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Cocos.. 2017. 3. 4.
[C/C++] 비주얼스튜디오 2015 평가판 연장 방법 , 평생 무료 비주얼 스튜디오 2015는 처음에 30일간 무료로 평가판을 제공합니다. "그러면 30일이 끝나면 돈을 내고 사야 되는 건가요??" 그렇지 않습니다. MS사에서 개발자에게 비주얼스튜디오 2015는 무료로 제공하고 있기때문에 등록만 해주면 됩니다. MS 계정이 없으시다면 등록 버튼을 누르셔서 하나 만드신후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있으시다면 그냥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따위는 그냥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끝난게 아니라 업데이트된 라이선스 확인을 클릭해주셔야 됩니다. 클릭하시면 저렇게 라이선스를 업데이트 했습니다. 가 나올겁니다. 그리고 닫기버튼을 누르고 쓰시면 됩니다. 이제 다시 마음껏 비주얼 스튜디오 2015를 무료로 즐길수 있습니다! 2017. 3. 3.
[C#] 자마린 무료화 자바에 안드로이드 스튜디오가 있다면 C# 진영에는 자마린이 있죠. 자마린을 통해서 안드로이드와 IOS (아이폰)와 개발을 할수있죠. 하지만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는 무료인데 반해, 자마린은 "유료" 였습니다. C# 을 쓰던 사람들은 자마린을 쓰고 싶긴 했지만 뭣하러 무료 IDE 인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냅두고 그걸 쓰냐는 반응도 많았죠. 그러나 2016년 2~3월쯤 MS 사에서 자마린을 무료화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렇게되서 윈도우에서만 돌아간다는 C# 도 옛말이 됬습니다. 남은건 자마린을 통한 개발입니다. 하지만 단점이 있는데 한국어 자료가 매우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대부분 영어로 되있어서 이해가 잘 안되죠. 그래도 C# 에서 모바일 개발을 할수있다는점은 매력적이기 떄문에 공부해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봅니다.. 2017. 3. 1.